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로, 아름다운 운하, 풍부한 역사, 그리고 다양한 예술적 유산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전통적인 건축물과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유럽 내에서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도시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스테르담에 대한 기본 정보와 함께 꼭 방문해야 할 주요 관광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암스테르담 소개
유럽의 베니스(베네치아)라고 불리는 암스테르담은 네덜란드의 수도이자 주요 경제, 문화, 정치의 중심지입니다. 17세기 네덜란드 황금기의 무역 중심지로 크게 번영했고, 독특한 건축 양식과 복잡한 운하 시스템 덕분에 북유럽의 베니스(베네치아)라고도 불립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암스테르담 운하는 도시 곳곳에서 아름다운 운하와 다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암스테르담은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된 곳으로, 주요 교통수단 중 하나입니다. 덕분에 느긋하게 운하와 골목 구석구석 자전거를 타고 여행할 수 있습니다. 수많은 미술관과 박물관이 있는데 램브란트, 반고흐 같은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반 고흐 미술관과 램프란트 하우스 박물관은 암스테르담에서 예술 애호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암스테르담 관광지 추천
반 고흐 미술관 (Van Gogh Museum)
반 고흐 미술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곳입니다. 반 고흐의 초기 작품부터 마지막 시기의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 반 고흐의 예술 세계와 생애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미술관 안에는 반고흐의 해바라기와 별이 빛나는 밤과 같은 유명 작품들을 포함해 약 200점의 회화 작품과 500여 점의 드로잉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9:00~18:00
입장료: 성인 22유로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 (Rijksmuseum)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은 네덜란드에서 가장 큰 박물관으로, 네덜란드 황금기 시절의 다양한 예술 작품과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램브란트의 야경(The Night Watch)을 포함한 수많은 걸작을 감상할 수 있으며, 네덜란드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은 통찰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약 8천 점의 예술품을 소장하고 있어 하루를 투자해도 부족할 만큼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운영시간: 매일 9:00~17:00
입장료: 성인 22.50유로
안네 프랑크의 집 (Anne Frank House)
2차 세계대전 당시 유대계 독일인 소녀 안네 프랑크와 가족들이 은신해 있던 집으로, 안네의 일기가 쓰인 장소로 유명합니다. 현재 박물관으로 운영되며, 안네 프랑크의 삶과 그 당시 유대인들의 고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원본 일기와 당시의 생활 공간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 매일 9:00~22:00
입장료: 성인 16유로
암스테르담 운하 크루즈 (Canal Cruise)
매력적인 암스테르담을 한 눈에 담을 방법의 하나입니다. 운하를 따라 도시 곳곳을 유람할 수 있고, 역사적 건축물과 어우러진 현대적 도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밤에는 조명이 켜진 도시 야경이 아름다워 야경을 만끽하려 크루즈에 탑승하는 관광객이 많습니다. 운영시간과 입장료는 운영사마다 달라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티 운하 크루즈 입장료 : 16.5유로
이브닝 크루즈 입장료 : 22유로
블루스카이보트 입장료 : 23유로
키즈 크루즈 입장료 : 13.5유로
담 광장(Dam Square)과 암스테르담 왕궁
암스테르담의 랜드마크이자 심장인 담 광장은 13세기 암스텔강둑이 붕괴하여 도시가 물에 잠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광장 주변에는 카페, 레스토랑, 상점들이 즐비해 있고 암스테르담 왕궁 내부 투어를 할 수 있고 광장은 무료로 24시간 개방되어 있습니다. 왕궁은 10시에서 17시까지 운영하며, 소박한 외관이지만 현재도 사용 중인 왕궁이라서 왕가 행사가 있으면 개방하지 않습니다.
입장료 : 12.5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