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만 르웨탄, 아리산 교통 수단과 가볼 만한 곳

by 달달한 드림 2024. 9. 18.

대만중부여행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만 중부의 르웨탄과 아리산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타이베이나 타이중에서 가는 방법, 가볼 만한 곳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교통수단

타이베이에서 르웨탄까지 가는 방법

타이베이에서 르웨탄까지 버스와 기차를 이용해야 합니다.

버스 : 타이베이 메인 역에서 국광 버스 1833번을 타고 약 4시간 정도 가면 종점인 르웨탄에 도착합니다. 국광 버스를 타고 르웨탄에 가려면 평일과 주말의 버스 운행 스케줄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기차 : 기차를 이용해서 갈 경우에는 먼저 타이베이에서 타이중으로 가야 합니다. 그리고 타이중에 도착해서 난터우 간청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종점에 내리면 됩니다.

타이중에서 르웨탄 가는 방법

타이중에서는 주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데 타이중역 근처에서 있는 난터우 간청 버스 터미널을 이용하면 됩니다. 관광객들은 대부분 르웨탄 1일 투어 패키지 티켓을 구매해서 가는데 타이중-르웨탄 왕복 버스 탑승권과 르웨탄 유람선 왕복 탑승권, 르웨탄 케이블카 왕복 탑승권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이중에서 르웨탄까지는 약 1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타이베이에서 아리산 가는 방법

타이베이에서 아리산으로 갈 때 기차와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타이베이에서 고속철도를 타고 자이에 도착한 다음, 자이 역에서 아리산행 버스를 타면 됩니다. 기차와 버스 이동시간은 약 4시간 정도입니다.

타이중에서 아리산까지 가는 방법

타이중에서도 기차와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타이베이에서 이동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치를 타고 자이까지 이동해서 자이에서 아리산으로 가는 버스에 탑승합니다.

르웨탄 가볼 만한 곳

르웨탄은 난터우현에 있는 대만에서 가장 큰 담수호이고 근처 동네에서 재배하는 홍차가 유명합니다. 르웨탄은 유람선, 순환버스, 자전거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현광사

르웨탄에서 유람선을 타고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으로 당나라 양식으로 지어진 곳입니다.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10분쯤 가면 도착하는 현광사는 계단을 올라 절 앞에 서면 호수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다샤오

유람선의 마지막 정착지인 이다샤오는 르웨탄에서 가장 번화한 곳으로 고급 호텔과 상점들이 모여있습니다. 이다샤오에서 케이블카를 타면 원주민인 사오족이 사는 마을에 가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상점들이 늘어선 곳이라 군것질거리를 사서 산책을 즐겨도 좋습니다.

르웨탄 케이블카

르웨탄 케이블카를 타면 호수와 주변 자연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르웨탄의 아디샤오와 구족 문화촌을 연결하는데 그 길이가 1.87킬로미터에 달한다고 합니다.

구족 문화촌

대만에 현재까지 거주하는 9개의 원주민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원주민 테마파크입니다. 원주민들의 전통 공연부터 물놀이 기구 같은 놀이기구들도 있어서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자전거 타기

시간이 넉넉하다면 자전거를 타고 르웨탄 주변을 돌아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호수를 따라서 자전거 도로가 조성되어 있고 자전거도 대여 가능해서 느긋하게 르웨탄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아리산 가볼 만한 곳

대만의 중남부에 위치한 곳으로, 대만을 대표하는 관광명소이며 산 전체가 관광지입니다. 한국의 한라산보다 높은 아리산은 다양한 트레킹코스가 있습니다.

아리산 삼림 철도

자이에서 아리산 삼림 철도를 타고 출발하면 각 역마다 다양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매 연못

아리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연못이며 두 개의 작은 연못이 나란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한 남자를 사랑하게 된 원주민 자매의 슬픈 이야기가 있는 곳으로, 동생을 위해 언니가 연못에 몸을 던졌고 동생도 언니를 따라 뛰어들었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옵니다. 언니 호수인 즈탄과 동생 호수인 메이탄이 나란히 있고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신목 숲

아리산의 신목 숲은 수백 년 된 고목들이 군집한 곳으로, 자연이 만들어낸 아름답고 웅장한 자연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수백 년에서 수천 년의 역사를 지닌 신목 나무들은 자연의 경이로움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대만 중부의 르웨탄과 아리산은 자연과 역사,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르웨탄의 호수와 자연 경관, 아리산에서의 트레킹,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는 자연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