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딴쉐이, 핑시선, 예류, 진과스, 지우펀, 우라이 여행하기

by 달달한 드림 2024. 9. 16.

타이완북부여행

안녕하세요! 북부 타이완의 딴쉐이와 핑시선, 예류, 진과스, 지우펀, 우라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딴쉐이(단수이)는 석양이 아름다운 곳으로 강변을 따라 산책하며 일몰을 볼 수 있는 항구 도시입니다.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핑시선은 일제강점기 시기 석탄을 수송하기 위해 개통된 광산 철도입니다. 1992년도 탄광 산업의 몰락을 계기로 수송 열차를 관광용 열차로 개조해서 사용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예류와 진과스, 지우펀은 타이베이 시내에서 1시간 이상 떨어져 있어 거리가 있지만 대표적인 여행 장소입니다. 우라이는 탄산 온천으로 유명한 곳으로 타이베이 시내에서 약 1시간 30분 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딴쉐이(단수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촬영지인 담강 고등학교와 진리대학이 있으며 일몰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딴쉐이라오제

딴쉐이(단수이)역 출구 옆 강변이 있는 공원 쪽에 있는 거리입니다. 다양한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야시장 못지 않게 많은 음식 냄새를 느낄 수 있습니다.

홍마오청

스페인 식민지 시기의 건물로 붉은 벽돌 건물이 눈에 띄는 곳입니다.

진리 대학

영국 캠퍼스 양식의 진리 대학은 말할 수 없는 비밀의 배경 중 하나로 유명합니다. 이국적인 건물과 저녁노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습니다.

담강 고등학교

말할 수 없는 비밀의 감독이자 주연인 주걸륜의 모교입니다. 음악 및 예술 분야에서 인재를 배출한 곳이기도 합니다. 이국적인 교정의 모습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운영되는 학교이기 때문에 내부로 들어가기는 어렵습니다.

빠리

딴쉐이(단수이)에서 페리를 타고 10정도 가면 갈 수 있는 곳으로 레트로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딴쉐이(단수이)에서 빠리 페리 티켓 가격은 34대만 달러(성인)이며 환화로 약 1,400원정도 입니다. 이지카드를 이용할 수도 있는데 선착장 입구에서 이지카드를 태그하면 됩니다.

핑시선

핑시선 기차를 타려면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루이팡 역으로 가야 하고 루이팡역에서 내리면 표지판을 따라가면 됩니다. 핑시선을 타고 갈 수 있는 유명한 관광지는 징통, 핑시, 스펀, 허우통, 루이팡역 입니다.

루이팡역

핑시선 열차가 출발하는 곳입니다.

허우통 마을

대만에서 길고양이가 가장 많이 사는 마을로 유명합니다.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가게와 카페 등이 있으며 고양이 관련 소품, 간식들을 마을 곳곳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스펀

대만 여행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천등 날리기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기찻길을 따라 늘어선 상점들 사이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천등을 날립니다.

징통역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촬영지이기도 한 징통역은 오래된 일본식 목조 건물이 많습니다. 기차가 오지 않는 타이밍에 맞춰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예류 / 진과스 / 지우펀

예류 지질 공원

천에서 이천백만 년 동안 형성된 기암괴석이 자리한 지질 공원으로 노르스름한 지형에 바다가 어우러진 곳입니다. 촛대바위, 버섯바위 등 특이한 모양의 기암괴석들이 가득합니다.

진과스 황금박물관

옛날 타이완의 모습과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곳으로 금광촌이 폐광된 후 관광지가 된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커다란 황금 덩어리가 전시된 곳이기도 합니다.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광부 도시락이라는 것을 먹어보는데 실제 먹던 것은 아니고 도시락통을 비슷하게 복원해 음식을 넣어 팔기 시작한 것이라고 합니다.

지우펀

일본 애니메이션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티브가 된 마을로 작은 상하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타이베이에서 1시간 20분 넘게 걸리는 곳인데도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

우라이

에메랄드빛 강물과 자연환경 덕분에 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숙박하지 않아도 마을 안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고 대만 원주민의 수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 메인역에서 849번 버스를 타면 약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우라이라오제

대만 원주민인 타이야 족의 문화가 깃든 옛 거리입니다. 타이야 족의 전통공예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상점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대표 먹거리인 죽통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우라이 관광열차

과거에는 벌목한 목재를 운송하던 열차였는데 벌목업이 없어진 후에는 관광객을 태워 나르는 귀여운 디자인의 열차로 바뀌었습니다.

우라이 온천

무색무취의 투명한 탄산 온천입니다. 숙박하지 않더라도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우라이 마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노천 온천도 있습니다. 이용하고 싶다면 수영복과 수건, 돗자리 같은 야외에 필요한 것들을 미리 준비해 가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