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라카이 관광, 꿀팁, 소개

by 달달한 드림 2024. 9. 12.

보라카이여행

안녕하세요! 보라카이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입니다. 휴가철 여러 나라의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보라카이는 새하얀 모래 해변에 에메랄드빛의 바다와 야자수가 늘어선 이국적인 모습이 매력적인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필리핀 대표휴양지인 보라카이의 기본적인 정보와 주요 관광지, 유용한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보라카이 관광지

화이트 비치

보라카이에서 가장 잘 알려진 화이트 비치는 3킬로미터에 이르는 새하얀 모래 해변과 푸른 바다가 그림같이 어우러진 바닷가입니다. 해변을 따라서 고급 리조트와 레스토랑, 바 등이 밀집해 있고 모래 해변은 1구역, 2구역, 3구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화이트 비치는 스노클링, 패러세일링, 제트 스키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일몰과 저녁노을이 아름답습니다.

스테이션 1은 고급 리조트가 몰려 있고,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입니다.

스테이션 2는 보라카이의 중심부로 레스토랑과 술집, 펍, 클럽 등 활기찬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스테이션 3은 상대적으로 조용하고 한적한 구역입니다.

블라복 비치

화이트 비치 반대편에 있는 블라복 비치는 주로 카이트서핑과 윈드서핑으로 유명합니다. 바람이 많은 12월에서 2월에 카이트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카 셸 비치

푸카 조개껍질이 많이 발견되는 푸카 셸 비치는 화이트 비치나 블라복 비치보다 좀 더 자연적이고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새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의 바다가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조용한 휴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여행 꿀팁

교통편

보라카이는 작은 섬이라서 대중교통보다는 대부분 트라이시클을 이용합니다. 트라이시클은 섬 내 어디서나 쉽게 잡아탈 수 있고 교통비 또한 저렴합니다. 다만, 탑승 전에 요금은 미리 협상하는 것이 좋고, 성수기 시즌에는 요금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먹거리

필리핀의 대표 과일인 망고를 이용한 달콤하고 신선한 망고 샐러드와 돼지고기나 해산물을 사용해 만드는 새콤한 필리핀식 국물 요리 시니강, 신선한 새우와 조개, 게 등의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해산물 플래터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보라카이에는 다양한 레스토랑과 음식점이 있어 메뉴 선택 폭이 넓습니다.

준비물

자외선 차단제 : 보라카이는 햇볕이 강해서 높은 SPE의 자외선 차단제를 준비해야 합니다.

비치 샌들 : 모래사장과 바닷가를 편하게 거닐 수 있도록 샌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양 스포츠 장비 : 스노클링 장비나 방수 케이스처럼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장비를 미리 준비해서 가거나 현지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현금 : 현금만 받는 곳이 있으니, 어느 정도 환전을 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보카라이 소개

보라카이는 필리핀 파나이섬 북서쪽에 있는 작은 섬입니다. 대표적인 관광 휴양지로 작지만 다양한 즐길 거리가 많아서 휴가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보라카이에 있는 해변 중 3km에 달하는 화이트 비치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힐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보라카이는 칼리보 공항이나 칼티클란 공항을 경유해야 갈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섬에는 공항이 없어서 한국에서 칼리보 공항이나 칼티클란 공항 두 공항 중 하나로 와서 다시 페리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인천에서 칼리보 직항편은 약 4시간 30분 정도 걸리는데 칼리보 공항에 도착해서 보라카이까지 버스와 페리로 약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가 더 소요됩니다.

카티클란 공항까지는 인천에서 약 4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지만, 보라카리까지 페리로 10분에서 15분 정도 걸립니다.

카티클란 공항이 보라카이와 가까워서 시간이 절약되긴 하지만, 칼리보 공항으로 가는 항공편이 더 많아서 오히려 저렴합니다. 여행 가기 전에 두 공항의 비용과 일정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보라카이는 열대성 기후라서 1년 내내 덥고 습합니다.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건기엔 11월에서 5월인데, 13월에서 3월이 성수기입니다. 맑고 비교적 건조한 날씨 덕분에 해양 스포츠와 휴양을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우기인 6월에서 10월은 태풍이 올 수 있어서 이 시기에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일기예보를 항상 체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