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에서 먹을만한 먹거리 7가지!

by 달달한 드림 2024. 8. 28.

부산여행

여행을 하고 싶은데 해외여행을 가기 힘들 때는 국내 여행을 선택하곤 합니다. 국내 역시 다양하고 매력적인 여행지가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 항구도시인 부산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산 소개

부산광역시는 한국 제2의 수도로 해양도시이며 최대의 항구도시입니다. 한국의 남동쪽 끝에 있고 약 330만 명의 인구가 거주하고 있습니다. 대표 관광지로는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 용두산 공원, 자갈치 시장 그리고 해동용궁사가 있습니다. 야경으로는 마린시티가 있습니다. 밤의 마린시티를 배경으로 화려한 해변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해 개최되는 부산국제영화제는 아시아 최대 규모이며 감천문화마을에서는 멋진 사진을 찍기 좋은 곳입니다. 이 외에도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잘 이룬 여러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부산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로, 겨울에도 다른 지역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따뜻해 바닷가에서 관광을 즐기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전통시장이 유명해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부산 먹거리 추천 7가지

부산은 바다와 가까운 해양도시답게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과 먹거리가 많습니다. 여행 중에 꼭 먹어봐야 할 부산의 먹거리 7가지를 소개합니다.

1. 밀면

한국전쟁을 거치며 부산에서 시작된 음식입니다. 냉면과 비슷하면서도 밀가루로 만들어져 더 쫄깃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원한 육수와 계란과 고기, 오이 등을 고명으로 얹어 먹는 무덥고 습한 여름철의 인기 있는 음식입니다.

2. 돼지국밥

돼지 뼈를 오랜 시간 동안 푹 끓여내어 만든 진한 국물과 수육을 듬뿍 넣어서 밥과 함께 먹는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부산의 돼지국밥은 깊은 맛을 내면서도 깔끔한 것이 특징입니다. 각종 반찬과 함께 먹으면 더욱 다양하게 입맛을 돋울 수 있습니다.

3. 씨앗호떡

부산의 남포동의 길거리에서 유명한 길거리음식으로 달콤한 호떡 속에 다양한 씨앗과 견과류를 가득 넣어서 씹을 때마다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달콤하고 고소한 맛이 잘 어우러져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에게 사랑받는 간식입니다.

4. 동래파전

부산 동래구에서 시작된 파전입니다. 일반적으로 먹는 파전보다 두께가 두툼하고 여러 가지 해산물과 계란을 듬뿍 넣어 만든 것이 특징인 음식입니다. 바삭하고 촉촉한 식감으로 어울리는 술로는 막걸리가 있습니다. 차를 가져오지 않았다면 막걸리와 함께 즐기면 더욱 좋습니다.

5. 돼지 수육

부드럽게 삶은 돼지고기를 얇게 썰어서 먹는 돼지 수육은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입니다. 쌈장이나 새우젓과 함께 먹으면 부드러운 수육과 양념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더욱 맛있습니다.

6. 부산어묵

어묵 하면 부산어묵이 떠오를 만큼 부산은 어묵으로도 잘 알려진 도시입니다. 다양한 어묵들을 맛볼 수 있는데 우리가 잘 아는 보통 어묵부터 여러 채소와 해산물을 넣은 어묵도 있습니다. 한 끼 식사 대용이나 간단한 간식으로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7. 꼼장어구이

특제소스로 양념하고 불판 위에서 장어를 구워 먹는 음식입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이며 쫄깃하고 고소한 맛과 매콤한 양념이 잘 어우러집니다. 함께 마시면 좋은 술은 시원한 맥주입니다. 밤바다를 감상하면서 먹기 좋은 야식 중 하나입니다.

추천한 7가지 외에도 부산은 다양하고 매력적인 먹거리가 가득한 도시입니다. 부산을 여행하게 된다면 추천한 음식들을 직접 먹어보길 추천합니다.

부산을 여행해야 하는 이유

첫째,

부산은 한국 내에서도 유명한 해변들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해운대와 송정, 광안리에서 물놀이와 서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한 광안리 해변의 야경은 대표적인 명소 중 하나입니다.

둘째,

부산은 군침 도는 다양한 먹거리로 입맛을 사로잡는 가진 미식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자갈치 시장에서는 해산물을 먹어볼 수 있고, 남포동에서는 잘 알려진 씨앗 호떡, 돼지국밥 등 부산의 특색을 가진 음식들을 자랑합니다.

셋째,

부산은 역사와 문화를 만날 수 있는 명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해동용궁사는 바다와 접해 있어 독특하고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넷째,

부산은 아시아 최대 규모 영화제를 개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영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배우들의 핸드프린팅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