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이슬란드 정보, 예능, 꼭 봐야 하는 것

by 달달한 드림 2024. 9. 27.

아이슬란드여행

아이슬란드 기본 정보 아이슬란드 섬은 북대서양에 위치해 있고 수도는 레이캬비크(Reykjavik)입니다. 면적이 한국의 1.5배 크기인데 인구는 약 37만 명으로 한국 제주도에 사는 인구가 약 67만 명인 것을 생각하면 나라에 비해 인구가 매우 적습니다. 그래서 아이슬란드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사람과 데이트 하고 싶어도 그 전에 서로 휴대전화 앱을 켜서 가까운 친척인지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아이슬란드는 해양성 한대 기후로, 여름에는 온화한 편이며 겨울에는 바람이 많이 불고 매우 춥습니다. 여름철에는 일조 시간이 긴 탓에 백야 현상이 있으며, 겨울철에는 오로라를 관찰할 수 있어서 많은 여행자들이 이 시기에 아이슬란드를 여행합니다. 6월에서 8월은 여름에 속하고 평균 기온이 약 10도에서 15도입니다. 11월에서 2월은 겨울이며 9월 중순부터 4월 초 사이가 오로라 관측 적기라서 겨울철에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합니다.

촬영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 2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는 tvN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 2의 촬영지였습니다. 서진 뚝배기라는 이름의 식당을 배우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고민시가 고군분투하며 음식을 만들고 판매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꽃보다 청춘

2016년 방영된 tvN 예능 프로그램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 편의 촬영지입니다. 배우 조정석, 정우, 정상훈, 강하늘이 갑작스럽게 여행을 떠나 다양하고 재밌는 해외 배낭여행 에피소드를 보여주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입니다.

꼭 봐야 하는 것

블루 라군(Blue Lagoon)

아이슬란드 섬의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인 블루 라군(Blue Lagoon) 온천은 천연 지열 온천입니다. 지하 이천미터에서 끌어올린 파란 빛을 띤 온천수와 주변의 화산암 지대가 조화를 이룬 곳입니다. 평균 39도로 유지되는 블루 라군의 온천수는 미네랄이 풍부해서 피부에 좋아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골든 서클(Golden Circle)

수도 레이캬비크 시내에서 북쪽으로 약 35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싱벨리어 국립공원(Thingvellir National Park), 게이시르(Geysir) 간헐천, 굴포스(Gullfoss) 폭포를 묶어 골든서클이라고 합니다. 하루 만에 모두 둘러볼 수 있어서 짧은 일정으로도 당일 여행이 가능한 코스입니다. 싱벨리어 국립공원은 아이슬란드에서 유일하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지정된 곳이며, 게이시르 간헐천은 10분에 한 번씩 20미터에서 40미터 높이로 온천수가 폭발하듯 솟아오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굴포스는 황금의 폭포라는 뜻으로 폭포의 규모에 어울리게 엄청난 수량을 자랑합니다.

요쿨살론 빙하 호수(Jökulsárlón Glacier Lagoon)

요쿨살론 빙하 호수는 아이슬란드 남동쪽에 있는 거대한 빙하 호수로 바트나요쿨 빙하에서 녹아내린 물로 형성된 곳입니다. 많은 여행자들이 여행 인증사진을 찍는 곳으로 유명하며 다양한 크기와 흰색 또는 신비한 푸른 빛을 띠는 빙하가 호수에 떠 있습니다. 지구 밖 얼음 행성을 연상시키는 요쿨살론 빙하호수는 영화 인터스텔라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오로라(Aurora Borealis)

아이슬란드 하면 떠오르는 또 다른 한 가지는 바로 오로라입니다. 아이슬란드는 오로라가 자주 관측되는 최적의 나라로, 특히 9월에서 4월에 방문하면 밤하늘을 아름답게 물들이는 오로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천상의 커튼이라고 불리기도 하는 오로라는 태양에서 지구로 불어오는 태양풍에 의해 생기는 현상입니다. 주로 녹색이지만 드물게 빨간색이나 주황색 등 다채로운 색도 관측되기도 합니다.

아이슬란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특별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나라입니다. 온천과 얼음이 공존하는 나라는 서진이네 2, 꽃보다 청춘 등 다양한 예능프로그램에서도 경이롭고 아름다운 대자연의 모습을 보여주곤 했습니다. 무엇보다 쉽게 볼 수 없는 오로라를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