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어공부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추천 TOP 8

by 달달한 드림 2024. 10. 28.

넷플릭스추천

넷플릭스에서 방영되는 미국 드라마와 영국 드라마는 각기 다른 배경과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영어 공부에 매우 유용한 자료입니다. 일상 회화뿐 아니라 다양한 상황과 주제 표현을 익힐 수 있고, 확장 앱을 이용하면 영어와 한국어 동시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어 공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국 드라마와 영국 드라마, 영화를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 추천 TOP 8

1. 더 크라운 (The Crown)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부터 현대까지 영국 왕실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다룬 작품입니다. 왕실 내부 갈등, 정치적 사건, 여왕의 개인적인 고뇌 등을 통해 영국 왕실 역사를 실감 나게 그려냈습니다. 시즌마다 새로운 배우들이 등장해 엘리자베스 여왕과 왕실 가족을 연기하며, 역사적 사건, 정치적 배경을 현실감 있게 다루고 있습니다.

2.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 배경으로 미국 인디애나주의 작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초자연적 사건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친구가 갑자기 사라진 후 마을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건, 정부의 비밀 실험, 초능력을 지닌 소녀와의 만남을 중심으로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가 시즌에 걸쳐 펼쳐집니다. 과학적 요소, 스릴, 미스터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작품입니다.

3. 퀸스 갬빗 (The Queen's Gambit)

퀸스 갬빗은 천재 체스 선수의 성장과 성공, 고난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체스를 소재로 펼쳐지는 주인공의 심리 변화와 내적 갈등을 세밀하게 묘사하며 치밀한 스토리와 긴장감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4. 브레이킹 배드 (Breaking Bad)

평범한 화학 교사였던 월터 화이트는 말기 암 판정을 받은 후 불법적인 일에 손을 대며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범죄 드라마입니다. 생계를 위해서 시작했지만, 위험한 범죄 세계에 빠져들며 성격과 가치관이 변해가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담았습니다.

5.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

비밀스러운 연애편지가 우연히 발송되면서 벌어지는 주인공 라라 진의 이야기를 다룬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평범한 고등학생인 여자 주인공은 각자 다른 매력을 가진 남자들과 복잡한 관계를 겪으며 성장합니다. 유쾌하고 설레는 분위기로 가볍게 즐길 수 있습니다.

6. 지니 & 조지아 (Ginny & Georgia)

지니 & 조지아는 30대 엄마 조지아와 10대 딸 지니의 이야기를 다룹니다. 자립적인 엄마와 사춘기 딸이 새롭게 자리 잡은 마을에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중심으로, 가족 간 갈등과 사랑, 성장 이야기를 그려냅니다. 각자 다른 삶의 고민을 지닌 모녀가 서로에게 의지하고 성장해 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인 드라마입니다.

7. 웬즈데이 (Wednesday)

아담스 패밀리의 장녀 웬즈데이 아담스를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특유의 음울하고 독특한 분위기의 드라마로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입학하며 웬즈데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입니다. 곧 시즌 2가 공개된다고 합니다.

8. 에밀리 파리에 가다 (Emily in Paris)

에밀리 파리에 가다는 미국 마케팅 회사 직원 에밀리가 파리 지사로 발령받아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언어와 문화가 다른 프랑스에서 에밀리는 업무와 일상에서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으며 현지 생활에 적응해 나갑니다.

추천 이유

더 크라운은 고급스럽고 정제된 영어 표현을 다루고 있어 비즈니스 영어를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묘한 이야기는 SF 장르지만 일상 표현과 긴장감 있는 상황에서 쓰는 표현을 익힐 수 있습니다. 브레이킹 베드와 지니 & 조지아는 미국 일상에서 쓰는 구어체 표현과 슬랭을 배울 수 있으며 에밀리 파리에 가다와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는 여행과 연애 등 일상에서 쓰이는 표현이 많습니다. 퀸스 갬빗과 웬즈데이는 각각 체스와 추리라는 독특한 주제를 통해 심리적 갈등 표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더 크라운과 에밀리 파리에 가다는 각각 영국, 미국, 프랑스 억양을 동시에 접할 수 있어서 리스닝을 연습하기에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