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스트리아 빈 비행시간, 날씨, 시내가는 법

by 달달한 드림 2024. 10. 17.

비엔나날씨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스트리아 빈(Vienna)의 날씨, 비행시간,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국 각 공항에서 오스트리아 빈(Vienna)까지

한국에서 빈까지는 직항 항공편과 경유 항공편이 있고, 도착 공항은 빈 국제공항(Vienna International Airport, VIE)입니다. 도심과 18킬로미터 정도 떨어져 있어서 시내까지 접근성이 좋습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빈까지의 비행시간

인천국제공항에서 빈 국제공항까지는 대한항공과 오스트리아 항공에서 직항 항공편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비행시간은 약 11시간 정도이며 성수기에는 가격이 비쌀 수 있어서 사전 예약하는 걸 추천합니다. 경유 항공편을 이용하면, 독일 프랑크푸르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유럽 주요 도시를 경유합니다. 경유 시간에 따라 15시간에서 20시간까지 걸릴 수 있지만, 경유하면 직항보다는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김해국제공항에서 빈까지의 비행시간

김해국제공항에서는 빈으로 가는 직항 항공편이 없어, 인천국제공항을 경유하거나 다른 유럽 주요 도시를 경유하는 항공편을 이용해야 합니다. 김해국제공항에서 출발하면, 총 비행시간이 15~20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제주국제공항, 대구국제공항에서 빈까지의 비행시간

제주국제공항과 대구국제공항(TAE)에서도 빈으로 가는 직항 항공편은 없습니다. 두 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 인천국제공항을 경유하거나 유럽의 다른 도시를 경유해야 합니다. 제주나 대구에서 출발하는 항공편도 비행시간이 15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빈 날씨

봄 (3월~5월)

봄은 점차 따뜻해지는 시기로, 평균 기온이 10도에서 18도입니다. 공원과 정원이 꽃으로 물드는 아름다운 시기이며, 4월과 5월은 관광객이 많지 않아 성수기보다는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아침저녁으로는 다소 쌀쌀할 수 있어서 얇은 외투나 카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 (6월~8월)

여름은 평균 기온이 18°C~28°C로, 온화하고 더운 기온이 계속됩니다. 유럽의 여름은 한국에 비해 덜 습하고 쾌적하지만, 한낮에는 기온이 높아 덥습니다. 여름철에는 다양한 야외 행사와 음악 축제가 있고, 곳곳에서 열리는 오페라와 클래식 음악 공연이 열립니다. 성수기인 여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호텔과 항공권 예약을 미리 해야 합니다.

가을 (9월~11월)

빈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 가을은 평균 기온이 10°C~20°C 정도입니다. 9월부터 10월 중순까지는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공원과 도심은 단풍으로 물들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11월이 되면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고 초겨울이 시작됩니다.

겨울 (12월~2월)

겨울은 평균 기온이 -5°C ~ 5°C 사로 매우 춥습니다. 추운 계절인 만큼 크리스마스를 느끼기에도 더할 나위 없는 시기입니다. 도심 곳곳에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전통적인 오스트리아 음식과 핫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빈 국제공항에서 시내까지

빈 국제공항(Vienna International Airport, VIE)은 빈 도심에서 약 18km 떨어져 있고, 이동 시간은 교통수단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 20분에서 40분 정도 걸립니다.

CAT (City Airport Train)

시티 에어포트 프레인은 공항철도 직행열차이며 공항에서 빈 미테역(Wien Mitte)까지 운영하며 약 16분 정도면 시내에 도착합니다.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편도 14.9유로, 왕복은 24.9유로입니다.

S-Bahn (S7 열차)

S-Bahn은 경전철 또는 국철로 불리기도 합니다.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교통수단으로 중앙역 기준으로 소요 시간은 약 30분 정보입니다. CAT 열차에 비해 저렴하며 승차권은 보통 기차역 티켓 머신에서 구매하거나 입국 층 OBB 데스크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4시 54분부터 00시 17분까지 운영하고 30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요금은 4.5유로입니다.

공항버스 (Vienna Airport Lines)

공항버스는 빈 국제공항에서 빈(Vienna) 주요 지역으로 운행합니다. 버스는 30분 간격으로 운영하며 목적지에 따라 도착시간이 다르겠지만 보통 30분에서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VAL 1(빨간색)은 빈 중앙역, 빈 서역에 정차하고 VAL 2(회색)은 빈 1구역(슈베덴플라츠, 모르진 플라츠)에 정차합니다. VAL 3(갈색은) 아르코텔 도나우 젠트룸, 빈 국제센터, 스타디움 센터에 정차합니다. 편도는 10.5유로입니다.

택시

공항 도착 구역 로비 택시 전용 카운터에서 목적지 주소를 말하면 바로 정산이 가능합니다. 타는 곳은 도착 로비 출구 밖이며 빈 중앙역까지 약 20분 정도 소요됩니다. 요금은 35유로에서 55유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