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이완 북부 타이베이 여행하기

by 달달한 드림 2024. 9. 15.

타이베이여행

안녕하세요! 타이완 여행을 앞두고 있어서 좀 더 세세하게 타이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북부 타이완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타이완 북부는 타이베이를 중심으로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역사적인 유적지와 현대적인 관광지가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북부 타이완 가는 방법

타이완 북부의 주요 관문 공항은 타오위엔 국제공항입니다. 인천국제공항과 대구국제공항, 부 산김해국제공항에서는 타오위엔 국제공항으로 대만에 입국할 수 있습니다. 걸리는 시간은 2시간 30분에서 3시간 정도입니다. 공항에서는 타이베이 중심지까지 기차 또는 버스를 이용해서 약 40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주요교통수단

주요 교통수단으로는 MRT, 기차, 버스가 있습니다.

MRT : 고속열차 MRT를 이용하면 대만 타오위엔 공항에서 타이베이 중앙역까지 약 40분이 걸립니다. MRT는 6개 노선에, 공항선 1개가 있습니다. 보라색과 파란색 열차로 구분되는데 보라색이 3정거장만 정차하기 때문에 더 빠릅니다. 배차간격은 15분입니다.

기차 : TRA라고 부르는데 구간차, 자강호, 거강호로 등급이 나뉩니다. 구간차는 교통카드로도 탑승할 수 있고 짧게 거리를 운영합니다. 자강호와 거강호는 장거리구간을 여행할 때 주로 탑승하는데 홈페이지나 앱으로 미리 예약하거나 현지 역에서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버스 : 타이완 전 지역에서 시내버스를 운행합니다. 이지카드를 이용해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이지카드는 버스뿐 아니라 MRT, 택시, 기차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고 지하철역에서 쉽게 충천할 수 있습니다. 버스에서 사용하는 경우 승하차 시 버스에 설치된 단말기에 카드를 대면 됩니다.

타이완 북부 관광하기

타이베이

타이완의 수도입니다. 중정 기념당, 국립 고궁박물원, 타이베이101 등이 있는 타이완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역할을 하는 도시입니다. 타오위엔 국제 공항에서 시내로 가려면 공항 MRT를 타거나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송산 공항을이용하게 된다면 MRT를 타고 가거나 택시를 이용하면 됩니다. 타이베이 시내만 여행을 한다면 시내버스와 택시도 있지만 지하철인 MRT와 이지카드가 있다면 편하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로는 중정 기념당, 용산사, 화시제 야시장, 보피랴오 역사 거리, 시먼딩, 임가화원, 타이베이 101, 국립고궁박물원, 스린 야시장, 융캉제, 은하동 등이 있습니다.

중정기념당

MRT동먼역 3번 출구에서 8분 정도 걸어가면 있는 곳으로, 장제스를 기념하기 위해 건립한 기념당입니다.

용산사

관세음보살을 모시는 사원이며 MRT 롱샨쓰역에서 내려 2분 정도 걸어야 합니다.

화시제 야시장

용산사 건너편에 있는 야시장입니다.

보피랴오 역사 거리

청나라 말기의 거리를 역사 거리로 조성한 곳입니다. 용산사 근처에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시먼딩

시먼역 6번 출구에 있고 출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한국의 명동같은 곳으로 대형 쇼핑몰과 다양한 상점에서 쇼핑하기 좋은 곳입니다.

임가 화원

MRT 푸쭝역 1번 출구로 나와서 빨간 담장 길을 따라 걷다 보면 나오는 거대한 정원입니다. 청나라 때 지어진 임씨 일가의 저택으로 정자와 누각, 호수에 비친 버드나무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타이베이 101

타이베이의 랜드마크이자 509.2미터의 높이로 세계에서 9번째 높이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MRT 타이베이101/스마오역 4번 출구에 있습니다.

국립 고궁박물원

오천 년의 중국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으로 MRT 스린역에서 버스를 타고 국립 고궁박물원에서 내리면 됩니다.

쓰린 야시장

타이베이 시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입니다. MRT젠탄역 1번 출구에서 350m 가면 있는데 운영시간은 16시에서 자정까지입니다.

융캉제

다양한 편집숍, 옷 가게, 기념품가게가 있는 거리로 여행기념품이나 선물을 사기 좋은 곳입니다. MRT 동먼역 5번 출구 쪽에 있습니다.

은하동

폭포가 은하수처럼 흐른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곳입니다. 일제 강점기 시기에 항일운동이 이루어졌던 곳이기도 합니다. MRT 신뎬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거나 버스를 타면 되는데 교통이 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운치 있고 아름다운 폭포의 경관 때문에 포토스팟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카르푸 꾸이린점

MRT 시먼역에서 500미터 거리에 있는 대형 슈퍼마켓입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타이완 쇼핑리스트를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베이터우

타이베이 북쪽의 온천 마을입니다. 대만 최초의 온천마을로 진한 유황 냄새가 물씬 풍기는 곳입니다. 타이베이 중앙역에서 MRT 딴쉐이-신이라인을 탄 후 시파이역 1번 출구에 내리면 됩니다.

양명산

타이완의 국립 공원으로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이 있는 곳입니다. 타이베이의 휴화산으로 온천과 등산, 산책을 즐기는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곳입니다.